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팁

κΈ‰λ°œμ§„ 사고 예방 방법, νŽ˜λ‹¬ 였인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νŒμ€?

by chacar 2025. 2. 23.

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μ˜ μ›μΈμœΌλ‘œ μ§€λͺ©λ˜λŠ” νŽ˜λ‹¬ 였인 문제λ₯Ό μ˜ˆλ°©ν•˜λŠ” 방법을 μ•Œμ•„λ³΄μ„Έμš”. μ •ν™•ν•œ νŽ˜λ‹¬ 인식과 κΈ°μ–΄ 쀑립 μƒνƒœμ—μ„œμ˜ 브레이크 μ‚¬μš©μœΌλ‘œ 사고λ₯Ό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΄μ „ 쀑 μ‹€μˆ˜λ₯Ό λ°©μ§€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νŒλ“€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 

κ΅­λ‚΄ 졜초 κΈ‰λ°œμ§„ μ˜μ‹¬μ‹ κ³  μš΄ν–‰μ°¨λŸ‰ 곡개
κ΅­λ‚΄ 졜초 κΈ‰λ°œμ§„ μ˜μ‹¬μ‹ κ³  

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λž€ 무엇인가?

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λŠ” μ°¨λŸ‰μ΄ μ˜λ„μΉ˜ μ•Šκ²Œ κΈ‰κ²©νžˆ κ°€μ†λ˜λŠ” ν˜„μƒμ„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‚¬κ³ λŠ” μ’…μ’… μš΄μ „μžμ˜ μ‹€μˆ˜λ‚˜ μ°¨λŸ‰μ˜ κ²°ν•¨μœΌλ‘œ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μš΄μ „μžκ°€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μ€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λŠ” 사고 λ°œμƒ μ‹œ μ œμ–΄λ ₯을 μžƒμ–΄ μ°¨λŸ‰μ΄ 예기치 μ•Šκ²Œ λΉ λ₯΄κ²Œ μ›€μ§μ΄κ²Œ λ˜μ–΄ 맀우 μœ„ν—˜ν•©λ‹ˆλ‹€. 주둜 가속 νŽ˜λ‹¬κ³Ό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ν˜Όλ™ν•˜μ—¬ λ°œμƒ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λŠ” λ°œμƒ μ΄ˆκΈ°μ—λŠ” μ°¨λŸ‰μ΄ μ‰½κ²Œ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μœΌλ©°, 브레이크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μž‘λ™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μœΌλ©΄ 더 큰 사고λ₯Ό μ΄ˆλž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΄μ „μžκ°€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μ•˜μ„ λ•Œ, 즉 가속 νŽ˜λ‹¬μ„ 밟고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λ©΄μ„œ 브레이크λ₯Ό λ°Ÿμ§€ μ•Šκ±°λ‚˜, λ°˜λŒ€λ‘œ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λ°ŸμœΌλ©΄μ„œ 가속 νŽ˜λ‹¬μ„ λ°Ÿμ€ 경우 κΈ‰λ°œμ§„μ΄ 일어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κΈ° μœ„ν•œ 방법을 μˆ™μ§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κΈ‰λ°œμ§„ 사고 예방 방법, νŽ˜λ‹¬ 였인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νŒμ€?

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μ˜ μ£Όμš” 원인

μžλ™μ°¨ κΈ‰λ°œμ§„ 상황에 λ°˜λ“œμ‹œ κΈ°μ–΅ν•΄μ•Ό ν•  μ œλ™ 방법
μžλ™μ°¨ κΈ‰λ°œμ§„ 상황

κΈ‰λ°œμ§„ μ‚¬κ³ μ˜ μ£Όμš” 원인 쀑 ν•˜λ‚˜λŠ” λ°”λ‘œ μš΄μ „μžκ°€ 가속 νŽ˜λ‹¬κ³Ό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ν˜Όλ™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κΈ‰λ°•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š΄μ „μžκ°€ 두 νŽ˜λ‹¬μ„ μ‹€μˆ˜λ‘œ λ°˜λŒ€λ‘œ λ°Ÿμ„ λ•Œ 사고가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외에도 μ°¨λŸ‰μ˜ κ²°ν•¨μ΄λ‚˜ 기계적인 문제둜 인해 κΈ‰λ°œμ§„μ΄ λ°œμƒ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‚¬κ³ λŠ” μš΄μ „μžμ˜ μ‹€μˆ˜μ— μ˜ν•΄ λ°œμƒν•˜λ©°, 주의λ ₯ λΆ€μ‘±μ΄λ‚˜ κΈ΄μž₯ν•œ μƒνƒœ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κΈ° μ‰½μŠ΅λ‹ˆλ‹€.

ν•œ 예둜, μ°¨λŸ‰μ΄ κ°‘μžκΈ° λΉ λ₯΄κ²Œ κ°€μ†λ˜λ©΄ μš΄μ „μžλŠ” κ·Έ 원인을 μ΄ν•΄ν•˜μ§€ λͺ»ν•˜κ³  브레이크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λ°Ÿμ§€ μ•Šμ•„μ„œ μ‚¬κ³ λ‘œ μ΄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νŽ˜λ‹¬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Έμ‹ν•˜κ³ , 비상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μ°¨λŸ‰μ„ μ œμ–΄ν•  수 μžˆλŠ” 방법을 미리 μˆ™μ§€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κΈ‰λ°œμ§„ 사고 λ°œμƒ μ‹œ λŒ€μ‘ 방법

κΈ‰λ°œμ§„ 사고가 λ°œμƒν–ˆμ„ λ•Œ, μš΄μ „μžλŠ” μΉ¨μ°©ν•˜κ²Œ 사고λ₯Ό ν”Όν•  수 μžˆλŠ” 방법을 μ•Œκ³ 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첫 번째둜, μš΄μ „μžκ°€ 사고 λ°œμƒ 직후 ν•΄μ•Ό ν•  일은 κΈ°μ–΄λ₯Ό 쀑립(N)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μ°¨λŸ‰μ˜ μ—”μ§„κ³Ό ꡬ동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뢄리할 수 μžˆμ–΄ κΈ‰λ°œμ§„μ„ μ˜ˆλ°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°μ–΄λ₯Ό 쀑립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λ©΄, 엔진이 더 이상 μ°¨λŸ‰μ„ κ°€μ†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κΈ° λ•Œλ¬Έμ— 속도가 κΈ‰κ²©νžˆ μ€„μ–΄λ“­λ‹ˆλ‹€.

λ‹€μŒμœΌλ‘œ, μš΄μ „μžλŠ” 두 λ°œμ„ λͺ¨λ‘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 œλ™μ„ μ‹œλ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™Όλ°œλ‘œ 브레이크λ₯Ό κ°•ν•˜κ²Œ 밟고, 였λ₯Έλ°œλ‘œ 가속 νŽ˜λ‹¬μ„ λ–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μ°¨λŸ‰μ˜ 속도λ₯Ό λΉ λ₯΄κ²Œ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°¨λŸ‰μ˜ λΈŒλ ˆμ΄ν¬λŠ” μ΅œλŒ€ν•œ λΉ λ₯΄κ²Œ μž‘λ™ν•˜λ―€λ‘œ 브레이크λ₯Ό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κΎΉ λ°Ÿ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비상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νŽ˜λ‹¬ 였인으둜 μΈν•œ 사고λ₯Ό 막을 수 μžˆλŠ” 핡심적인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νŽ˜λ‹¬ 였인의 μœ„ν—˜μ„±κ³Ό 해결법

μžλ™μ°¨ μ—‘μ…€κ³Ό 브레이크 발 μœ„μΉ˜λ‘œ νŽ˜λ‹¬μ˜€μΈ μ˜ˆλ°©ν•˜κΈ°
μžλ™μ°¨ μ—‘μ…€κ³Ό 브레이크 발 μœ„μΉ˜λ‘œ νŽ˜λ‹¬μ˜€μΈ μ˜ˆλ°©ν•˜κΈ°

νŽ˜λ‹¬ μ˜€μΈμ€ μ°¨λŸ‰ μš΄μ „ 쀑 κ°€μž₯ 빈번히 λ°œμƒν•˜λŠ” 사고 μœ ν˜•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이 λ¬Έμ œ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가속 νŽ˜λ‹¬κ³Ό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λŠ” κ²ƒ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κΈ΄κΈ‰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μ‹€μˆ˜λ‘œ 두 νŽ˜λ‹¬μ„ λ™μ‹œμ— λ°ŸλŠ” 일이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νŽ˜λ‹¬ μ˜€μΈμ€ μˆœκ°„μ μœΌλ‘œ 사고λ₯Ό μœ λ°œν•  수 μžˆλŠ” μœ„ν—˜ μš”μ†Œκ°€ 되며, 이λ₯Ό μ˜ˆλ°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νŽ˜λ‹¬ μœ„μΉ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Έμ‹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š΄μ „ 쀑 νŽ˜λ‹¬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κ΅¬λΆ„ν•˜λŠ” 것은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브레이크λ₯Ό λ°Ÿμ„ λ•ŒλŠ” 였λ₯Έλ°œμ΄ 가속 νŽ˜λ‹¬μ„ λ°Ÿ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브레이크λ₯Ό λ°ŸλŠ” 타이밍에 가속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˜μ‹μ μΈ ν›ˆλ ¨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사고가 λ°œμƒν–ˆμ„ λ•ŒλŠ” μ¦‰μ‹œ μ°¨λŸ‰μ˜ κΈ°μ–΄λ₯Ό 쀑립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κ³ , 두 발둜 브레이크λ₯Ό λ°ŸλŠ” 방법을 μ 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Ž˜λ‹¬ μ˜€μΈμ΄λž€ 무엇인가?

연이어 λ°œμƒν•˜λŠ” νŽ˜λ‹¬ 였인 사고
연이어 λ°œμƒν•˜λŠ” νŽ˜λ‹¬ 였인 사고

νŽ˜λ‹¬ μ˜€μΈμ€ μš΄μ „μžκ°€ μš΄μ „ 쀑 μ‹€μˆ˜λ‘œ 가속 νŽ˜λ‹¬κ³Ό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λ°˜λŒ€λ‘œ λ°ŸλŠ” 상황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μš΄μ „μžλŠ” 가속 νŽ˜λ‹¬μ„ 밟고 가속을 μ›ν•˜μ§€λ§Œ, κΈ‰λ°•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‹€μˆ˜λŠ” κΈ‰λ°œμ§„ 사고λ₯Ό μ΄ˆλž˜ν•  수 있으며, μ°¨λŸ‰μ˜ 속도가 κΈ‰κ²©νžˆ μ¦κ°€ν•˜κ±°λ‚˜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 상황이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Ž˜λ‹¬ 였인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방법은 μš΄μ „μžκ°€ 항상 각 νŽ˜λ‹¬μ˜ μœ„μΉ˜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Έμ‹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μ°¨λ₯Ό μš΄μ „ν•˜κΈ° 전에 가속 νŽ˜λ‹¬κ³Ό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κ΅¬λΆ„ν•˜λŠ” μ—°μŠ΅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νŽ˜λ‹¬ μ˜€μΈμ„ μ˜ˆλ°©ν•˜λŠ” 방법

νŽ˜λ‹¬ μ˜€μΈμ„ μ˜ˆλ°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λ¨Όμ € μžμ‹ μ˜ μš΄μ „ μŠ΅κ΄€μ„ 점검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š΄μ „μžκ°€ κΈ΄κΈ‰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두 νŽ˜λ‹¬μ„ ν˜Όλ™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Š΅κ΄€μ μœΌλ‘œ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νŽ˜λ‹¬μ„ λ°ŸλŠ” μ—°μŠ΅μ„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š΄μ „ μ „μ—λŠ” νŽ˜λ‹¬ μœ„μΉ˜λ₯Ό ν•œ 번 더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š΄μ „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비상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νŽ˜λ‹¬ 였인으둜 μΈν•œ 사고λ₯Ό λ§‰μœΌλ €λ©΄, 두 발둜 브레이크λ₯Ό 밟고 였λ₯Έλ°œλ‘œ 가속 νŽ˜λ‹¬μ„ λ–ΌλŠ” 방법을 μ΅νžˆ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°¨λŸ‰μ˜ κΈ°μ–΄λ₯Ό 쀑립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λ©΄ μ°¨λŸ‰μ˜ 속도λ₯Ό λΉ λ₯΄κ²Œ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방법듀은 κΈ‰λ°œμ§„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λŠ” 데 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μš΄μ „ 쀑 사고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μ‹€μš©μ μΈ 팁

μš΄μ „ 쀑 사고λ₯Ό 쀄이기 μœ„ν•œ μ‹€μš©μ μΈ νŒμ€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λ¨Όμ €, νŽ˜λ‹¬ μœ„μΉ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Έμ‹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š΄μ „μžλŠ” 가속 νŽ˜λ‹¬κ³Ό 브레이크 νŽ˜λ‹¬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ꡬ뢄해야 ν•˜λ©°, ν˜Όλ™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š΄μ „ μ „ νŽ˜λ‹¬ μœ„μΉ˜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μš΄μ „ 쀑에도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‹ κ²½ 써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κΈ‰λ°œμ§„ 사고가 λ°œμƒν•  경우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κΈ°μ–΄λ₯Ό 쀑립(N)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κ³ , 두 발둜 브레이크λ₯Ό λ°ŸλŠ” 방법을 μ—°μŠ΅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°μ–΄λ₯Ό 쀑립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λ©΄ μ—”μ§„μ˜ 힘이 μ°¨λŸ‰μ„ κ°€μ†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μœΌλ―€λ‘œ κΈ‰λ°œμ§„μ„ μ˜ˆλ°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Έ°μ–΄ 쀑립 μ‚¬μš©λ²•

κΈ°μ–΄λ₯Ό 쀑립(N)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λŠ” 것은 κΈ‰λ°œμ§„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κΈ°μ–΄λ₯Ό 쀑립 μƒνƒœλ‘œ λ°”κΎΈλ©΄, 엔진이 더 이상 μ°¨λŸ‰μ„ κ°€μ†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μœΌλ―€λ‘œ μ°¨λŸ‰μ˜ 속도가 λΉ λ₯΄κ²Œ μ€„μ–΄λ“­λ‹ˆλ‹€. 이 방법은 κΈ‰λ°œμ§„μ΄ λ°œμƒν–ˆμ„ λ•Œ μ¦‰μ‹œ μ°¨λŸ‰μ„ μ œμ–΄ν•  수 μžˆλŠ” μœ μš©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κΈ‰λ°œμ§„ 사고 예방 방법, νŽ˜λ‹¬ 였인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νŒμ€?

λΈŒλ ˆμ΄ν¬μ™€ 가속 νŽ˜λ‹¬ μ •ν™•νžˆ κ΅¬λΆ„ν•˜κΈ°

λΈŒλ ˆμ΄ν¬μ™€ 가속 νŽ˜λ‹¬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κ΅¬λΆ„ν•˜λŠ” 것은 κΈ‰λ°œμ§„ 사고λ₯Ό μ˜ˆλ°©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기본적인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μš΄μ „μžλŠ” 항상 두 νŽ˜λ‹¬μ˜ μœ„μΉ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Έμ‹ν•˜κ³ , μ‹€μˆ˜λ‘œ νŽ˜λ‹¬μ„ 잘λͺ» λ°Ÿ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κΈ΄κΈ‰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λΉ λ₯΄κ²Œ 두 λ°œμ„ μ‚¬μš©ν•˜μ—¬ 브레이크λ₯Ό 밟고 가속 νŽ˜λ‹¬μ„ λ–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사고 μœ ν˜• 원인 예방 방법
κΈ‰λ°œμ§„ νŽ˜λ‹¬ 였인, μ°¨λŸ‰ 결함 νŽ˜λ‹¬ μœ„μΉ˜ μ •ν™•νžˆ 인식, κΈ°μ–΄ 쀑립 μ‚¬μš©
νŽ˜λ‹¬ 였인 λΈŒλ ˆμ΄ν¬μ™€ 가속 νŽ˜λ‹¬ ν˜Όλ™ νŽ˜λ‹¬ ꡬ뢄 μ—°μŠ΅, 두 발둜 μ œλ™
κΈ‰λ°œμ§„

κΈ‰λ°œμ§„ 사고 예방 방법, νŽ˜λ‹¬ 였인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νŒμ€?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