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°¨

κΈ°μ•„ EV4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, ν˜μ‹ μ μΈ 변화와 μ„Έλ‹¨μ—μ„œ λ³Έ 적 μ—†λŠ” νŠΉμ§• 곡개!

by chacar 2025. 3. 1.

 

λ””μžμΈλΆ€ν„° 남닀λ₯΄λ„€
λ””μžμΈλΆ€ν„° 남닀λ₯΄λ„€

κΈ°μ•„ EV4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 κ°œμš”

κΈ°μ•„ EV4λŠ” 2025λ…„ μΆœμ‹œ μ˜ˆμ •μΈ ν˜μ‹ μ μΈ μ „κΈ°μ°¨λ‘œ, κΈ°μ‘΄ μ„Έλ‹¨μ—μ„œ λ³Ό 수 μ—†μ—ˆλ˜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””μžμΈμ€ 곡기역학적 μ„±λŠ₯을 κ³ λ €ν•˜λ©΄μ„œλ„ λ―Έν•™μ μœΌλ‘œ 완성도λ₯Ό λ†’μ˜€λ‹€λŠ” 평가λ₯Ό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°μ•„ EV4λŠ” 전톡적인 세단 이미지λ₯Ό μž¬ν•΄μ„ν•˜λ©°, 그만큼 μƒˆλ‘­κ³  λ…νŠΉν•œ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선보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EV4의 ν›„λ©΄λΆ€λŠ” ν˜μ‹ μ μΈ μš”μ†Œλ“€μ΄ κ²°ν•©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큰 νŠΉμ§•μ€ λ°”λ‘œ 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μ™€ 루프 μŠ€ν¬μΌλŸ¬μž…λ‹ˆλ‹€. 이 두 μš”μ†ŒλŠ” λ””μžμΈ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κΈ°λŠ₯μ μœΌλ‘œλ„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루프 μŠ€ν¬μΌλŸ¬λŠ” μ°¨λŸ‰μ˜ 곡기역학적 μ„±λŠ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©°, 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λŠ” μ „λ°˜μ μΈ λ””μžμΈμ˜ 톡일감을 λΆ€μ—¬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독창적인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€ κΈ°μ•„κ°€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μ°¨λ³„ν™”λœ 경쟁λ ₯을 κ°–μΆ”κΈ° μœ„ν•œ λ…Έλ ₯의 μΌν™˜μœΌλ‘œ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차체 λ””μžμΈμ˜ ν˜μ‹ μ μΈ μš”μ†Œ

이 λ””μžμΈμ΄ 더 λ©‹μžˆλ„€
이 λ””μžμΈμ΄ 더 λ©‹μžˆλ„€

κΈ°μ•„ EV4 ν›„λ©΄λΆ€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€ 기쑴의 μ „κΈ°μ°¨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λ³Ό 수 μ—†μ—ˆλ˜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차체의 곡기역학적 νš¨μœ¨μ„±μ„ κ³ λ €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‹œκ°μ μœΌλ‘œ κ°•λ ¬ν•œ 인상을 μ£ΌλŠ” λ””μžμΈμ€ 미래적인 λŠλ‚Œμ„ κ°•ν•˜κ²Œ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 ν›„λ©΄μ˜ 루프 μŠ€ν¬μΌλŸ¬μ™€ 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λŠ” 차체의 μ „λ°˜μ μΈ ν˜•νƒœμ™€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‘°ν™”λ₯Ό 이루며, μ΄λŠ” EV4κ°€ μ–΄λ–€ 전기차보닀 μš°μˆ˜ν•œ μ„±λŠ₯κ³Ό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 œκ³΅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„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

차체의 λ…νŠΉν•œ 싀루엣은 κΈ°μ•„κ°€ EV4λ₯Ό μ„€κ³„ν•˜λ©΄μ„œ κ°€μž₯ 쀑점을 λ‘” λΆ€λΆ„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곡기역학을 κ³ λ €ν•œ λ””μžμΈμ€ EV4의 μ—λ„ˆμ§€ νš¨μœ¨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μ‹œν‚€λ©°, 저항을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μ—¬ μ£Όν–‰ 거리와 μ„±λŠ₯을 κ°œμ„ 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EV4의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€ 곡기역학적 νš¨μœ¨μ„±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미래 μ§€ν–₯적인 미학도 κ³ λ €ν•œ κ²°κ³Όλ¬Όμž…λ‹ˆλ‹€.

곡기역학적 νš¨μœ¨μ„±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λ””μžμΈ

κΈ°μ•„ EV4의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€ 곡기역학적 μ„±λŠ₯을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데 쀑점을 두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EV4λŠ” λ›°μ–΄λ‚œ 곡기역학적 νš¨μœ¨μ„±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„±λŠ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  수 있으며, μ΄λŠ” μ „κΈ°μ°¨μ˜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높이고, μΆ©μ „ ν•œ 번으둜 더 λ¨Ό 거리λ₯Ό μ£Όν–‰ν•  수 있게 ν•©λ‹ˆλ‹€.

이와 ν•¨κ»˜ EV4λŠ” 전톡적인 세단 λ””μžμΈμ˜ ν•œκ³„λ₯Ό λ„˜μ–΄μ„œλŠ” ν˜μ‹ μ μΈ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›„λ©΄λΆ€μ˜ 트렁크 λ””μžμΈμ€ 곡간 ν™œμš©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©°, μ΄λŠ” 트렁크의 크기λ₯Ό 효율적으둜 μ‚¬μš©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 „λ°˜μ μΈ λ””μžμΈμ΄ 미적으둜 μš°μˆ˜ν•˜λ„λ‘ μ„€κ³„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›„λ©΄λΆ€λŠ” λ‹¨μˆœνžˆ λ””μžμΈλ§Œμ„ κ³ λ €ν•œ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κΈ°λŠ₯μ μœΌλ‘œλ„ 완성도λ₯Ό 높이기 μœ„ν•œ μ—¬λŸ¬ μš”μ†Œλ“€μ΄ 잘 κ²°ν•©λœ κ²°κ³Όλ¬Όμž…λ‹ˆλ‹€.

κΈ°μ•„ EV4 ν›„λ©΄λΆ€μ˜ 독창적인 λ””μžμΈ νŠΉμ§•

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μ™€ 루프 슀포일러

κΈ°μ•„ EV4 ν›„λ©΄λΆ€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λˆˆμ— λ„λŠ” νŠΉμ§• 쀑 ν•˜λ‚˜λŠ” λ°”λ‘œ 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μ™€ 루프 μŠ€ν¬μΌλŸ¬μž…λ‹ˆλ‹€. 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λŠ” EV4의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λ”μš± λ…νŠΉν•˜κ³  미래 μ§€ν–₯적으둜 λ§Œλ“€μ–΄ μ€λ‹ˆλ‹€. 전톡적인 ν…ŒμΌλž¨ν”„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 μˆ˜μ§ν˜•μœΌλ‘œ λ””μžμΈλ˜μ–΄, EV4만의 독창적인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μžμ•„λƒ…λ‹ˆλ‹€.

루프 μŠ€ν¬μΌλŸ¬λŠ” 차체 상단에 λ°°μΉ˜λ˜μ–΄ 곡기 역학적 μ„±λŠ₯을 λ†’μ—¬μ£Όλ©°, 고속 μ£Όν–‰ μ‹œ μ°¨λŸ‰μ˜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ν–₯μƒ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””μžμΈμ€ 차체의 곡기 흐름을 μ›ν™œν•˜κ²Œ ν•˜μ—¬ μ£Όν–‰ νš¨μœ¨μ„±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 루프 μŠ€ν¬μΌλŸ¬μ™€ 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μ˜ 쑰합은 EV4의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λ”μš± 닀채둭고 ν˜μ‹ μ 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 μ€λ‹ˆλ‹€.

트렁크 λ””μžμΈκ³Ό ν•˜λ‹¨ λ²”νΌμ˜ νŠΉμ§•

κΈ°μ•„ EV4의 ν›„λ©΄λΆ€ 트렁크 λ””μžμΈμ€ 곡간 ν™œμš©μ„ μ΅œμ ν™”ν•˜μ—¬, 트렁크 λ‚΄λΆ€ 곡간을 효율적으둜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„€κ³„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트렁크 λ””μžμΈμ˜ νŠΉμ΄μ μ€ 곡간 νš¨μœ¨μ„±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미적 μš”μ†Œλ„ κ³ λ €ν–ˆ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κΈ°μ•„λŠ” EV4의 ν›„λ©΄λΆ€λ₯Ό 섀계할 λ•Œ, κΈ°λŠ₯μ„±κ³Ό 미학을 λ™μ‹œμ— μΆ©μ‘±μ‹œν‚€λŠ”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λͺ©ν‘œλ‘œ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•˜λ‹¨ λ²”νΌλŠ” ν›„λ©΄λΆ€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 •λˆλ˜κ²Œ λ§ˆλ¬΄λ¦¬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²”νΌλŠ” 트렁크 νŒŒνŒ… 라인을 따라 이어져 있으며, μ°¨λŸ‰ 전체적인 κΉ”λ”ν•˜κ³  μ„Έλ ¨λœ λŠλ‚Œ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κΈ°μ•„ EV4의 ν›„λ©΄λΆ€λŠ” λ‹¨μˆœνžˆ λ””μžμΈμ μΈ μš”μ†Œλ§Œμ„ κ³ λ €ν•œ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전체적인 κ· ν˜•μ„ λ§žμΆ”κΈ° μœ„ν•œ μš”μ†Œλ“€μ΄ 잘 κ²°ν•©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EV4 λ””μžμΈμ— λŒ€ν•œ μ΅œμ‹  정보

3천만 μ›λŒ€ μ…€ν† μŠ€κΈ‰ μ „κΈ°μ°¨” κΈ°μ•„ EV4 λ””μžμΈμ€ 이런 λͺ¨μŠ΅
3천만 μ›λŒ€ μ…€ν† μŠ€κΈ‰ μ „κΈ°μ°¨” κΈ°μ•„ EV4 λ””μžμΈμ€ 이런 λͺ¨μŠ΅

κΈ°μ•„μ˜ ν˜μ‹ μ μΈ EV λ””μžμΈ 곡개

κΈ°μ•„λŠ” EV4λ₯Ό 톡해 μ „κΈ°μ°¨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μƒˆλ‘œμš΄ νŒ¨λŸ¬λ‹€μž„μ„ μ œμ‹œ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EV4λŠ” 기쑴의 μ „κΈ°μ°¨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œ ν˜μ‹ μ μΈ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λ„μž…ν•˜μ—¬, μ „κΈ°μ°¨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΄ λ‹¨μˆœνžˆ 효율적인 μ°¨λŸ‰μœΌλ‘œ ν•œμ •λ˜μ§€ μ•Šκ³ , λ―Έν•™μ μœΌλ‘œλ„ 완성도λ₯Ό λ†’μ—¬κ°€κ³  μžˆμŒμ„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κΈ°μ•„λŠ” EV4뿐만 μ•„λ‹ˆλΌ ν–₯ν›„ μΆœμ‹œλ  λ‹€λ₯Έ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„ λ””μžμΈ ν˜μ‹ μ„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μ΄μ–΄λ‚˜κ°ˆ κ³„νšμž…λ‹ˆλ‹€. EV4λŠ” κ·Έ 첫 번째 λͺ¨λΈλ‘œ, κΈ°μ•„κ°€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경쟁λ ₯을 높이기 μœ„ν•œ λ…Έλ ₯의 μΌν™˜μœΌλ‘œ νƒ„μƒ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EV4의 λ””μžμΈμ€ μ°¨λŸ‰ μ™Έν˜•λ§Œμ„ κ³ λ €ν•œ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κΈ°λŠ₯μ„±κ³Ό 곡기역학적 μ„±λŠ₯을 λ™μ‹œμ— κ³ λ €ν•œ κ²°κ³Όλ¬Όμž…λ‹ˆλ‹€.

2025 κΈ°μ•„ EV 데이와 ν–₯ν›„ λ°œν‘œ μ˜ˆμ • 사항

κΈ°μ•„λŠ” 2025λ…„ 2μ›” 27일, 슀페인 νƒ€λΌκ³ λ‚˜μ—μ„œ μ—΄λ¦¬λŠ” '2025 κΈ°μ•„ EV 데이'μ—μ„œ EV4의 λ‚΄μž₯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„ΈλΆ€ 사양을 κ³΅κ°œν•  μ˜ˆ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이 λ°œν‘œλŠ” κΈ°μ•„ EV4κ°€ μ‹œμž₯에 μΆœμ‹œλ˜κΈ° 전에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κ³΅κ°œλ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΄λ²€νŠΈκ°€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κΈ°μ•„λŠ” EV4와 ν•¨κ»˜ λ‹€μ–‘ν•œ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λ“€μ„ 선보일 μ˜ˆμ •μ΄λ©°, 이번 '2025 κΈ°μ•„ EV 데이'μ—μ„œ EV4의 μ΅œμ’…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„±λŠ₯에 λŒ€ν•œ μ„ΈλΆ€ 사항을 κ³΅κ°œν•¨μœΌλ‘œμ¨,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κΈ°μ•„μ˜ 경쟁λ ₯을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˜λ 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κΈ°μ•„ EV4 μ£Όμš” λ””μžμΈ νŠΉμ§• μ„€λͺ…
μˆ˜μ§ν˜• ν…ŒμΌλž¨ν”„ EV4의 ν›„λ©΄λΆ€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λˆˆμ— λ„λŠ” μš”μ†Œλ‘œ, 미래적인 λŠλ‚Œμ„ κ°•μ‘°.
루프 슀포일러 곡기역학적 μ„±λŠ₯을 κ°œμ„ ν•˜μ—¬ μ£Όν–‰ νš¨μœ¨μ„±μ„ 높이며,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λ”μš± λ…νŠΉν•˜κ²Œ λ§Œλ“¬.
트렁크 λ””μžμΈ 곡간 νš¨μœ¨μ„±μ„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©°, κΉ”λ”ν•˜κ³  μ„Έλ ¨λœ 외관을 제곡.
κΈ°μ•„EV4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