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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‰λ³΄λ ˆ 무상점검비 λ…Όλž€κ³Ό μœ μƒ 점검 ν™˜λΆˆ 사둀 ν™•μΈν•˜κΈ°

by chacar 2024. 12. 23.

 

μ‰λ³΄λ ˆ 무상점검에 λŒ€ν•œ λ…Όλž€

졜근 μ‰λ³΄λ ˆμ—μ„œ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'2024 동계 μ‰λ³΄λ ˆ μ˜€λ„ˆ μΌ€μ–΄ μ„œλΉ„μŠ€'μ—μ„œ 무상점검을 ν™λ³΄ν•œ κ°€μš΄λ°, μ‹€μ œ 점검비가 λΆ€κ³Όλ˜λŠ” 사둀가 λ°œμƒν•˜μ—¬ λ…Όλž€μ΄ 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듀이 무상 점검을 μ˜ˆμ•½ν–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점검비λ₯Ό μ§€λΆˆ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사싀에 λ§Žμ€ 뢈만이 μ œκΈ°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와 κ΄€λ ¨ν•΄, μ‰λ³΄λ ˆκ°€ 점검비λ₯Ό λΆ€κ³Όν•œ μ΄μœ μ™€ 그에 λŒ€ν•œ ν™˜λΆˆ 절차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무상점검과 μœ μƒ μ κ²€μ˜ 차이점

μ‰λ³΄λ ˆλŠ” 2024λ…„ 11μ›” 11일뢀터 23μΌκΉŒμ§€ '2024 동계 μ‰λ³΄λ ˆ μ˜€λ„ˆ μΌ€μ–΄ μ„œλΉ„μŠ€'λ₯Ό 톡해 μ—¬λŸ¬ ν•­λͺ©μ— λŒ€ν•œ 무상 점검을 μ œκ³΅ν–ˆλ‹€κ³  λ°œν‘œ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μ—”μ§„ 였일, μ˜€ν† λ―Έμ…˜ 였일, λΈŒλ ˆμ΄ν¬μ•‘, 뢀동앑, 브레이크 νŒ¨λ“œ, 에어컨 ν•„ν„°, 배터리, 타이어 λ“± 총 8개 ν•­λͺ©μ„ λŒ€μƒμœΌλ‘œ μ œκ³΅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무상 점검 κΈ°κ°„ λ™μ•ˆμ—λ„ 일뢀 고객듀은 점검비λ₯Ό μ§€λΆˆ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상황을 κ²ͺ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이와 κ΄€λ ¨λœ λ…Όλž€μ€ 점검비가 λΆ€κ³Όλ˜μ—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'무상점검'이라고 ν™λ³΄λœ 점에 λŒ€ν•΄ 고객듀이 λΆˆλ§Œμ„ μ œκΈ°ν•œ λ°μ—μ„œ λΉ„λ‘―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듀은 이 점검비λ₯Ό μ§€κΈ‰ν•œ ν›„, 직접 μ„œλΉ„μŠ€ 센터에 이의λ₯Ό μ œκΈ°ν•˜μ˜€κ³ , κ·Έ κ²°κ³Ό ν™˜λΆˆμ„ λ°›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고객듀은 무상 μ κ²€μ˜ μ˜λ―Έμ™€ μ‹€μ§ˆμ μΈ μ„œλΉ„μŠ€ 제곡 사항에 λŒ€ν•΄ ν˜Όλž€μ„ κ²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‰λ³΄λ ˆ 점검비 ν™˜λΆˆ 절차

무상 점검에 λŒ€ν•œ λ…Όλž€μ΄ μ»€μ§€μž μ‰λ³΄λ ˆ 츑은 점검비λ₯Ό λΆ€κ³Όν•œ ν›„, 고객이 이의λ₯Ό μ œκΈ°ν•˜λ©΄ ν™˜λΆˆ 절차λ₯Ό λ°Ÿμ•„μ£Όκ³  μžˆλ‹€λŠ” 사싀을 λ°ν˜”μŠ΅λ‹ˆλ‹€. 일뢀 고객듀은 점검을 받은 ν›„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μœ μƒ 점검비λ₯Ό μ§€λΆˆν•œ ν›„, 이λ₯Ό ν™˜λΆˆλ°›κΈ° μœ„ν•΄ 좔가적인 절차λ₯Ό 거쳐야 ν–ˆλ‹€κ³  μ „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Ή„μŠ€ μ„Όν„°μ—μ„œλŠ” κ³ κ°λ“€μ˜ λΆˆλ§Œμ„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점검비 ν™˜λΆˆμ„ μ§„ν–‰ν•œ κ²ƒ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μ κ²€μ˜ λ‚΄μš©κ³Ό μ‹€μ œ μ„œλΉ„μŠ€ ν’ˆμ§ˆ

μ‰λ³΄λ ˆκ°€ μ œκ³΅ν•œ 무상 점검 μ„œλΉ„μŠ€μ˜ λ‚΄μš©μ€ μ—”μ§„ 였일, 배터리, 브레이크 νŒ¨λ“œ, 타이어 μƒνƒœ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ν•­λͺ©μ„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일뢀 고객듀은 브레이크 νŒ¨λ“œμ™€ λ””μŠ€ν¬μ˜ 점검이 λΆˆμ™„μ „ν•˜κ²Œ μ§„ν–‰λ˜μ—ˆ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고객듀은 브레이크 νŒ¨λ“œμ™€ λ””μŠ€ν¬κ°€ μœ‘μ•ˆμœΌλ‘œ μ κ²€λ˜μ—ˆλ‹€λŠ” 사싀에 λŒ€ν•΄ λΆˆλ§Œμ„ ν‘œμ‹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‹€μ œλ‘œ, λ””μŠ€ν¬μ˜ μƒνƒœλ₯Ό 눈으둜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 더 μ •λ°€ν•œ μž₯λΉ„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ˆ˜μ μ΄λΌλŠ” μ˜κ²¬λ„ μ œκΈ°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•œ 고객은 "브레이크 νŒ¨λ“œμ™€ λ””μŠ€ν¬μ˜ 점검이 μ œλŒ€λ‘œ 이루어지지 μ•Šμ•˜λ‹€"λ©°, μ •λ°€ν•œ μž₯λΉ„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Έ‘μ •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μ˜κ²¬μ„ μ œμ‹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그듀은 "μ •ν™•ν•œ 츑정을 μœ„ν•œ κ³ κ°€μ˜ μž₯λΉ„λ₯Ό κ°–μΆ˜ μ •λΉ„μ†Œμ—μ„œ 점검을 λ°›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"κ³  κ°•μ‘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‹¨μˆœν•œ μœ‘μ•ˆ μ κ²€λ³΄λ‹€λŠ” 보닀 μ •λ°€ν•œ 츑정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뢈만이 제기된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œ μƒ μ κ²€μ˜ μ‹€νš¨μ„±

μ‰λ³΄λ ˆλŠ” μœ μƒ 점검을 톡해 μ°¨λŸ‰μ˜ μ—”μ§„λ£Έ, μ „κΈ° μ‹œμŠ€ν…œ, μ•ˆμ „ μž₯치 등을 μ κ²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일뢀 고객듀은 μœ μƒ 점검에 λŒ€ν•œ μ‹ λ’°λ₯Ό μžƒμ—ˆλ‹€λŠ” μ˜κ²¬μ„ ν‘œλͺ…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œ μƒ μ κ²€μ˜ 경우, 점검 ν•­λͺ©λ“€μ΄ μ œν•œμ μ΄λ©° μ‹€μ§ˆμ μΈ 점검 ν’ˆμ§ˆμ— λŒ€ν•œ μ˜λ¬Έμ„ μ œκΈ°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고객듀은 μœ μƒ 점검을 λ°›κΈ° 전에 μΆ©λΆ„ν•œ μ„€λͺ…κ³Ό 점검 ν•­λͺ©μ— λŒ€ν•œ μƒμ„Έν•œ 정보가 μ œκ³΅λ˜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³ κ°λ“€μ˜ κ²½ν—˜κ³Ό λŒ€μ•ˆ μ œμ‹œ

ν•œ 고객은 μœ μƒ 점검을 받은 ν›„,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λ°›μ§€ μ•Šκ² λ‹€κ³  결정을 λ‚΄λ Έλ‹€κ³  λ°ν˜”μŠ΅λ‹ˆλ‹€. 그듀은 "무상 점검이라고 ν–ˆλŠ”λ° 점검비λ₯Ό λΆ€κ³Όν•˜λ”λ‹ˆ, λ‚΄μš©μ΄ λΆ€μ‹€ν•˜λ‹€"κ³  λ§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또 λ‹€λ₯Έ 고객은 점검 ν›„ μ°¨λŸ‰μ˜ μƒνƒœλ₯Ό 보고 "점검을 받을 λ•Œλ³΄λ‹€ 였히렀 더 λ§Žμ€ λ¬Έμ œκ°€ λ°œκ²¬λ˜μ—ˆλ‹€"λ©° 싀망감을 ν‘œμΆ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와 κ΄€λ ¨ν•˜μ—¬, 일뢀 고객듀은 λ‹€λ₯Έ λŒ€μ²΄ μ„œλΉ„μŠ€ 업체λ₯Ό μΆ”μ²œν•˜κΈ°λ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점검비와 κ΄€λ ¨λœ λ‹€μ–‘ν•œ 의견

이와 같은 점검비 κ΄€λ ¨ λ…Όλž€μ€ λ‹€μ–‘ν•œ μ˜κ²¬μ„ λΆˆλŸ¬μΌμœΌμΌ°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ν•œ 고객은 "차라리 κ³΅μž„λ‚˜λΌ 프리미엄 κ²€μ‚¬λ‘œ λŒ€μ²΄ν•˜λŠ” 것이 λ‚˜μ„ 것 κ°™λ‹€"λ©°, ν•΄λ‹Ή μ„œλΉ„μŠ€μ˜ 가격과 점검 ν’ˆμ§ˆμ— λŒ€ν•΄ 긍정적인 평가λ₯Ό λ‚΄λ ΈμŠ΅λ‹ˆλ‹€. 프리미엄 κ²€μ‚¬λŠ”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μ €λ ΄ν•œ λΉ„μš©μœΌλ‘œ μ°¨λŸ‰μ„ 점검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§€λ§Œ, 일뢀 고객듀은 이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μ‹€μ œλ‘œ μ–Όλ§ˆλ‚˜ νš¨κ³Όμ μΈ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μ˜λ¬Έμ„ μ œκΈ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 고객듀은 점검비와 κ΄€λ ¨λœ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„œλΉ„μŠ€ μ œκ³΅μžμ—κ²Œ 더 λͺ…ν™•ν•œ κ°€μ΄λ“œλΌμΈκ³Ό 점검 ν•­λͺ©μ— λŒ€ν•œ μ„€λͺ…을 μš”κ΅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차주듀은 μ°¨λŸ‰ 점검을 받을 λ•Œ, 점검 ν•­λͺ©κ³Ό λΉ„μš©μ— λŒ€ν•΄ λͺ…ν™•νžˆ μ•Œκ³  μžˆμ–΄μ•Ό ν•˜λ©°, 점검이 μ œλŒ€λ‘œ μ΄λ£¨μ–΄μ‘Œ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„ μΆ©λΆ„νžˆ 확인할 수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‰λ³΄λ ˆμ˜ ν–₯ν›„ μ •μ±… κ°œμ„  κΈ°λŒ€

ν˜„μž¬ μ‰λ³΄λ ˆλŠ” 점검비 뢀과와 κ΄€λ ¨λœ λ…Όλž€μ„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™˜λΆˆ 절차λ₯Ό λ§ˆλ ¨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보닀 λ‚˜μ€ μ„œλΉ„μŠ€ μ œκ³΅μ„ μœ„ν•΄ μ •μ±… κ°œμ„ μ΄ ν•„μš”ν•  κ²ƒμœΌλ‘œ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μ‰λ³΄λ ˆλŠ” ν–₯ν›„ κ³ κ°λ“€μ—κ²Œ 더 투λͺ…ν•œ 점검 λΉ„μš©κ³Ό μƒμ„Έν•œ 점검 ν•­λͺ©μ„ μ œκ³΅ν•˜κ³ , μ°¨λŸ‰ μ κ²€μ˜ ν’ˆμ§ˆμ„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΄μ•Ό 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고객의 λΆˆλ§Œμ„ 쀄이기 μœ„ν•œ 고객 μ„œλΉ„μŠ€ ν–₯상 λ°©μ•ˆλ„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•­λͺ© μœ μƒ 점검 μ—¬λΆ€ 기타 정보
μ—”μ§„ 였일 무상 μ΅œλŒ€ 1회 제곡
배터리 점검 무상 배터리 μƒνƒœ 점검
브레이크 νŒ¨λ“œ μœ μƒ μ •λ°€ μΈ‘μ • ν•„μš”
타이어 점검 무상 곡기압 점검 포함
μ‰λ³΄λ ˆ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