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°¨

ν…ŒμŠ¬λΌ, 5μ›” κ΅­λ‚΄ νŒλ§€λŸ‰ 1μœ„! λ²€μΈ ·BMW 제치고 λͺ¨λΈ Y λŒν’μ˜ 비결은?

by chacar 2025. 6. 5.
ν…ŒμŠ¬λΌ 5μ›” μˆ˜μž…μ°¨ νŒλ§€μ„œ 첫 1μœ„
ν…ŒμŠ¬λΌ 5μ›” μˆ˜μž…μ°¨ νŒλ§€μ„œ 첫 1μœ„

ν…ŒμŠ¬λΌ, κ΅­λ‚΄ μˆ˜μž…μ°¨ μ‹œμž₯ μ™•μ’Œ λ“±κ·Ή λ°°κ²½

2025λ…„ 5μ›”, ν•œκ΅­ μˆ˜μž…μ°¨ μ‹œμž₯에 λ†€λΌμš΄ 지각변동이 μΌμ–΄λ‚¬μŠ΅λ‹ˆλ‹€. 였랜 κΈ°κ°„ νŒλ§€λŸ‰ μ΅œμƒμœ„λ₯Ό μ§€μΌœμ™”λ˜ 독일 프리미엄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„ 제치고, ν…ŒμŠ¬λΌκ°€ λ‹Ήλ‹Ήνžˆ μ›”κ°„ 판맀 1μœ„ μžλ¦¬μ— 올랐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ν•œκ΅­μˆ˜μž…μžλ™μ°¨ν˜‘νšŒ(KAIDA)κ°€ λ°œν‘œν•œ μ΅œμ‹  데이터에 λ”°λ₯΄λ©΄, ν…ŒμŠ¬λΌλŠ” μ§€λ‚œλ‹¬ 총 6,570λŒ€λ₯Ό νŒλ§€ν•˜λ©° 압도적인 μ‘΄μž¬κ°μ„ λ“œλŸ¬λƒ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ν…ŒμŠ¬λΌκ°€ ν•œκ΅­ μ‹œμž₯에 μ§„μΆœν•œ 이래 졜초둜 μ›”κ°„ 1μœ„λ₯Ό λ‹¬μ„±ν•œ 기둝으둜, μ „κΈ°μ°¨ μ‹œλŒ€μ˜ λ„λž˜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λ³΄μ—¬μ£ΌλŠ” 상징적인 μ‚¬κ±΄μœΌλ‘œ ν‰κ°€λ©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κ΅­λ‚΄ μžλ™μ°¨ μ‹œμž₯의 νŒλ„μ™€ μ†ŒλΉ„μžμ˜ μ„ ν˜Έλ„ 변화에 λŒ€ν•œ 관심이 μ§‘μ€‘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벀츠와 BMW, 2μœ„-3μœ„λ‘œ λ°€λ €λ‚œ μ΄μœ λŠ”?

ν…ŒμŠ¬λΌμ˜ 약진은 전톡적인 κ°•μžλ“€μ—κ²ŒλŠ” λ‹€μ†Œ μ•„μ‰¬μš΄ 결과둜 μ΄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-λ²€μΈ λŠ” 6,414λŒ€λ₯Ό νŒλ§€ν•˜λ©° μ•„μ‰½κ²Œ 2μœ„μ— λ¨Έλ¬Όλ €κ³ , BMWλŠ” 6,405λŒ€λ‘œ 3μœ„λ₯Ό κΈ°λ‘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두 λΈŒλžœλ“œ λͺ¨λ‘ 6천 λŒ€ μ΄μƒμ˜ κ²¬μ‘°ν•œ νŒλ§€λŸ‰μ„ μœ μ§€ν–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, ν…ŒμŠ¬λΌμ˜ 폭발적인 μ„±μž₯세에 λ°€λ € μˆœμœ„κ°€ ν•˜λ½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žˆ νŠΉμ • λͺ¨λΈμ˜ λΆ€μ§„μ΄λΌκΈ°λ³΄λ‹€λŠ”, μ „λ°˜μ μΈ μ‹œμž₯ νŠΈλ Œλ“œ 변화와 μ „κΈ°μ°¨ μ „ν™˜ μ†λ„μ˜ μ°¨μ΄μ—μ„œ κΈ°μΈν•œ κ²ƒμœΌλ‘œ λΆ„μ„λ©λ‹ˆλ‹€. 전톡 λ‚΄μ—°κΈ°κ΄€ μ°¨λŸ‰κ³Ό κ³ κ°€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μ„ λ™μ‹œμ— μš΄μ˜ν•˜λŠ” 이듀 λΈŒλžœλ“œλŠ” μ „κΈ°μ°¨ 라인업 ν™•λŒ€μ™€ 보쑰금 μ •μ±… λ“±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μ‹œμž₯ ν™˜κ²½μ— λ”μš± λ―Όκ°ν•˜κ²Œ λŒ€μ‘ν•΄μ•Ό ν•  μ‹œμ μ„ λ§žμ΄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5μ›” λ“±λ‘λœ μˆ˜μž…μ°¨ 쀑 절반 이상이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λͺ¨λΈμ΄μ—ˆλ‹€λŠ” 점은,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΄ μ—¬μ „νžˆ λ‚΄μ—°κΈ°κ΄€κ³Ό μ „κΈ°μ°¨ μ‚¬μ΄μ˜ 과도기적 선택을 κ³ λ €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„ μ‹œ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ͺ¨λΈ Y, ν…ŒμŠ¬λΌ νŒλ§€λŸ‰ 견인의 핡심 μ£Όμ—­

ν…ŒμŠ¬λΌμ˜ 5μ›” νŒλ§€λŸ‰ 1μœ„ λ“±κ·Ήμ—λŠ” 단연 'λͺ¨λΈ Y'의 역할이 κ²°μ •μ 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ͺ¨λΈ YλŠ” μ§€λ‚œλ‹¬ 4,961λŒ€κ°€ 판맀되며 전체 μˆ˜μž…μ°¨ λ² μŠ€νŠΈμ…€λ§ λͺ¨λΈ 1μœ„λ₯Ό μ°¨μ§€ν–ˆμœΌλ©°, λͺ¨λΈ Y λ‘±λ ˆμΈμ§€ μ—­μ‹œ 1,276λŒ€λ‘œ 전체 3μœ„μ— 였λ₯΄λŠ” 기염을 ν† 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ͺ¨λΈ Y의 μΈκΈ°λŠ” μ—¬λŸ¬ 볡합적인 μš”μΈμ—μ„œ λΉ„λ‘―λ©λ‹ˆλ‹€. 특히, 졜근 ꡭ내에 μΆœμ‹œλœ μƒˆλ‘œμš΄ λͺ¨λΈ Y(일λͺ… 'μ£Όλ‹ˆνΌ' λͺ¨λΈ)의 μ‹ μ°¨ νš¨κ³Όκ°€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˜ ꡬ맀 심리λ₯Ό κ°•λ ₯ν•˜κ²Œ μžκ·Ήν–ˆλ‹€λŠ” 뢄석이 μ§€λ°°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여기에 더해, 가격 λŒ€λΉ„ λ›°μ–΄λ‚œ 주행거리와 ν…ŒμŠ¬λΌ 고유의 기술λ ₯, 그리고 전ꡭ에 잘 κ΅¬μΆ•λœ μŠˆνΌμ°¨μ € μΆ©μ „ 인프라도 λͺ¨λΈ Y의 판맀λ₯Ό κ²¬μΈν•˜λŠ” 핡심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합리적인 가격 μ •μ±…κ³Ό λ”λΆˆμ–΄ 보쑰금 ν˜œνƒμ„ 받을 경우 4μ²œλ§Œμ› ν›„λ°˜λŒ€ ꡬ맀가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점은, μ „κΈ°μ°¨ λŒ€μ€‘ν™”λ₯Ό μ΄λ„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동λ ₯으둜 μž‘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‹€μŒμ€ 2025λ…„ 5μ›” κ΅­λ‚΄ μˆ˜μž…μ°¨ λΈŒλžœλ“œλ³„ νŒλ§€λŸ‰ ν˜„ν™©μž…λ‹ˆλ‹€.

μˆœμœ„ λΈŒλžœλ“œ νŒλ§€λŸ‰ (λŒ€)
1μœ„ ν…ŒμŠ¬λΌ (Tesla) 6,570
2μœ„ 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-λ²€μΈ  (Mercedes-Benz) 6,414
3μœ„ BMW 6,405
4μœ„ λ ‰μ„œμŠ€ (Lexus) 1,362
5μœ„ 볼보 (Volvo) 1,264

좜처: 겟차 - 2025λ…„ 5μ›” μˆ˜μž…μ°¨ νŒλ§€λŸ‰

κ΅­λ‚΄ μ†ŒλΉ„μž, μ™œ ν…ŒμŠ¬λΌμ— μ—΄κ΄‘ν• κΉŒ?

ν•œκ΅­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΄ ν…ŒμŠ¬λΌμ— μ—΄κ΄‘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‹¨μˆœνžˆ λͺ¨λΈ Y의 인기 λ•Œλ¬Έλ§Œμ€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ν…ŒμŠ¬λΌλŠ” ν˜μ‹ μ μΈ λΈŒλžœλ“œ 이미지와 λ”λΆˆμ–΄, 기술적 μš°μœ„, 그리고 μ°¨λ³„ν™”λœ 판맀 μ „λž΅μœΌλ‘œ λ…μžμ μΈ νŒ¬μΈ΅μ„ κ΅¬μΆ•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온라인 μ€‘μ‹¬μ˜ 판맀 방식은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΄ λ”μš± νŽΈλ¦¬ν•˜κ²Œ μ°¨λŸ‰μ„ ꡬ맀할 수 μžˆλ„λ‘ 돕고, 지속적인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μ—…λ°μ΄νŠΈλ₯Ό 톡해 μ°¨λŸ‰μ˜ κΈ°λŠ₯을 κ°œμ„ ν•˜λŠ” 점도 큰 λ§€λ ₯으둜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…ŒμŠ¬λΌμ˜ κ°•λ ₯ν•œ λΈŒλžœλ“œ νŒŒμ›Œμ™€ 일둠 머슀크 졜고경영자(CEO)의 ν˜μ‹ μ μΈ μ΄λ―Έμ§€λŠ”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λ―Έλž˜μ§€ν–₯적인 κ°€μΉ˜λ₯Ό μ œκ³΅ν•˜λ©° 높은 고객 좩성도λ₯Ό μ΄λŒμ–΄λ‚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비둝 ν•΄μ™Έ 일뢀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λŠ” 판맀 λΆ€μ§„κ³Ό μ •μΉ˜μ  μ΄μŠˆμ— μ§λ©΄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ν•œκ΅­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μ‹ μ°¨ νš¨κ³Όμ™€ μ•ˆμ •μ μΈ 곡급망, 그리고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μ΄λŸ¬ν•œ 이슈의 영ν–₯이 적은 ν™˜κ²½ 덕뢄에 독보적인 μœ„μΉ˜λ₯Ό 곡고히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025λ…„ ν…ŒμŠ¬λΌμ˜ κ΅­λ‚΄ μ‹œμž₯ 전망은?

2025λ…„ ν•œκ΅­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은 λ”μš± μΉ˜μ—΄ν•œ 경쟁이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 ν˜„λŒ€μ°¨μ™€ κΈ°μ•„λŠ” μ•„μ΄μ˜€λ‹‰ 9, EV5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‹ ν˜•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μ„ 선보이며 μ‹œμž₯ 점유율 ν™•λŒ€λ₯Ό 노리고 있으며, BYD와 같은 쀑ꡭ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˜ ν•œκ΅­ μ‹œμž₯ μ§„μΆœ λ˜ν•œ 가격 κ²½μŸμ„ κ°€μ—΄μ‹œν‚¬ κ²ƒμœΌλ‘œ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™˜κ²½ μ†μ—μ„œλ„ ν…ŒμŠ¬λΌλŠ” λͺ¨λΈ Y의 지속적인 인기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선두 자리λ₯Ό μœ μ§€ν•˜λ €λŠ” μ „λž΅μ„ 펼칠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 특히, 2025λ…„ ν•˜λ°˜κΈ° λ˜λŠ” 2026λ…„ μ΄ˆμ— μΆœμ‹œλ  κ²ƒ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§„ μ €κ°€ν˜• μ‹ μ°¨ 'λͺ¨λΈ Q'(ν˜Ήμ€ λͺ¨λΈ 2)λŠ” ν…ŒμŠ¬λΌκ°€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의 λŒ€μ€‘ν™”λ₯Ό λ”μš± κ°€μ†ν™”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Ά©μ „ 인프라 ν™•μΆ©κ³Ό μ •λΆ€μ˜ 지속적인 μ „κΈ°μ°¨ 보쑰금 μ •μ±… λ˜ν•œ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의 μ„±μž₯에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ν…ŒμŠ¬λΌμ˜ ν–₯ν›„ μ „λž΅κ³Ό μ‹ μ°¨ μΆœμ‹œ μ—¬λΆ€κ°€ κ΅­λ‚΄ μˆ˜μž…μ°¨ μ‹œμž₯의 νŒλ„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λ°”κΏ€μ§€ κ·€μΆ”κ°€ μ£Όλͺ©λ©λ‹ˆλ‹€.

ν…ŒμŠ¬λΌ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