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°¨

ν΄μŠ€νƒ€4, 뢀산곡μž₯ 생산 μ‹œμž‘! μ „κΈ°μ°¨ 미래차 생산 체제 μ „ν™˜

by chacar 2025. 2. 16.

λ₯΄λ…Έμ½”리아가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 ν΄μŠ€νƒ€4 양산을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„κΈ°μ°¨ 생산라인을 ν˜μ‹ μ μœΌλ‘œ μ „ν™˜ν•˜μ—¬ 내연기관차와 μ „κΈ°μ°¨λ₯Ό λ™μ‹œμ— 생산할 수 μžˆ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΅¬μΆ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번 λ³€ν™”λ‘œ 뢀산은 κΈ€λ‘œλ²Œ μ „κΈ°μ°¨ 생산 ν—ˆλΈŒλ‘œ 도약할 전망이며, ν΄μŠ€νƒ€4λŠ” μ˜¬ν•΄ ν•˜λ°˜κΈ°λΆ€ν„° 본격 μƒμ‚°λ©λ‹ˆλ‹€. 

ν΄μŠ€νƒ€, μ „κΈ° 퍼포먼슀 SUV 쿠페 ν΄μŠ€νƒ€ 4 κ΅­λ‚΄ μΆœμ‹œ
ν΄μŠ€νƒ€, μ „κΈ° 퍼포먼슀 SUV 쿠페 ν΄μŠ€νƒ€ 4 κ΅­λ‚΄ μΆœμ‹œ

ν΄μŠ€νƒ€4 μ–‘μ‚° μ‹œμž‘, 뢀산곡μž₯ 생산 체제 μ „ν™˜

λ₯΄λ…Έμ½”리아 뢀산곡μž₯
λ₯΄λ…Έμ½”리아 뢀산곡μž₯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 ν΄μŠ€νƒ€4의 양산을 μ‹œμž‘ν–ˆλ‹€κ³  λ°œν‘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번 생산 μ „ν™˜μ€ λ‹¨μˆœν•œ 생산 κ°œμ‹œλ₯Ό λ„˜μ–΄μ„œ,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미래차 생산 체제λ₯Ό ν˜μ‹ μ μœΌλ‘œ λ³€ν™”μ‹œν‚€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΄μ •ν‘œμž…λ‹ˆλ‹€.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 ν΄μŠ€νƒ€4의 생산을 μ‹œμž‘ν•¨μ— 따라, 전기차와 λ‚΄μ—°κΈ°κ΄€μ°¨μ˜ ν˜Όν•© 생산이 κ°€λŠ₯ν•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ν•œκ΅­ μžλ™μ°¨ 산업에 μžˆμ–΄ 큰 λ³€ν™”λ₯Ό μ˜λ―Έν•˜λ©°, 특히 뢀산이 κΈ€λ‘œλ²Œ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ν΄μŠ€νƒ€4, 뢀산곡μž₯ 생산 μ‹œμž‘! μ „κΈ°μ°¨ 미래차 생산 체제 μ „ν™˜

뢀산곡μž₯의 미래차 생산 체제 ν˜μ‹ 

δΈ­ 곡세 λ§žμ„œμž” 車 업계 λΆˆμ–΄μ˜€λŠ” μ „κΈ°μ°¨ 생산 ν˜μ‹  λ°”λžŒ
μ „κΈ°μ°¨ 생산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μ§€λ‚œν•΄ λΆ€μ‚°μ‹œμ™€ μ²΄κ²°ν•œ ν˜‘μ•½μ„ 톡해 미래차 생산을 μœ„ν•œ μ„€λΉ„ μ „ν™˜ μž‘μ—…μ„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뢀산곡μž₯의 κΈ°μ‘΄ λ‚΄μ—°κΈ°κ΄€μ°¨ 생산라인을 전기차와 λ‚΄μ—°κΈ°κ΄€μ°¨λ₯Ό λ™μ‹œμ— 생산할 수 μžˆλŠ” ν˜Όν•© μƒμ‚°μ²΄μ œλ‘œ κ°œμ‘°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지속적인 경쟁λ ₯을 μœ μ§€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 „κΈ°μ°¨ 생산을 λŒ€ν­ ν™•λŒ€ν•  수 μžˆλŠ” κΈ°λ°˜μ„ λ§ˆλ ¨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뢀산곡μž₯은 이제 내연기관차와 μ „κΈ°μ°¨λ₯Ό λ™μ‹œμ— 생산할 수 μžˆλŠ” μ΅œμ²¨λ‹¨ 생산라인을 κ°–μΆ”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˜μ‹ μ μΈ λ³€ν™”λŠ” 미래차의 λŒ€μ€‘ν™”λ₯Ό λͺ©ν‘œλ‘œ ν•˜λŠ”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κ³„νšμ— 맞좰 이루어진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뢀산은 μ „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ν—ˆλΈŒλ‘œ λ– μ˜€λ₯Ό κ°€λŠ₯성이 ν½λ‹ˆλ‹€.

ν΄μŠ€νƒ€4 ν•˜λ°˜κΈ°λΆ€ν„° 본격 생산

ν΄μŠ€νƒ€4λŠ” λ₯΄λ…Έμ½”리아가 졜초둜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 μ–‘μ‚°ν•˜λŠ”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μž…λ‹ˆλ‹€. ν΄μŠ€νƒ€4λŠ” κ³ μ„±λŠ₯ μ „κΈ°μ°¨λ‘œ, 2025λ…„κΉŒμ§€ μ „ 세계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μ£Όλͺ©λ°›μ„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ν΄μŠ€νƒ€4의 생산을 톡해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μž…μ§€λ₯Ό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  κ³„νšμž…λ‹ˆλ‹€. ν΄μŠ€νƒ€4λŠ” 22인치 휠과 λ“€μ–Ό λͺ¨ν„° λ“±μ˜ κ³ κΈ‰ 사양을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–΄, μ „κΈ°μ°¨μ˜ μ„±λŠ₯을 ν•œμΈ΅ 더 λ†’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8μ²œλ§Œμ›λŒ€μ˜ κ°€κ²©μœΌλ‘œ μŠˆνΌμΉ΄μ— λΉ„λΉŒλ§Œν•œ μ„±λŠ₯을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ν΄μŠ€νƒ€4λŠ” ν˜„μž¬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큰 관심을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Έ€λ‘œλ²Œ μ „κΈ°μ°¨ 생산 ν—ˆλΈŒλ‘œμ„œμ˜ λΆ€μ‚°

뢀산은 이미 ν•œκ΅­ μžλ™μ°¨ μ‚°μ—…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μœ„μΉ˜λ₯Ό μ°¨μ§€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이번 ν΄μŠ€νƒ€4 μ–‘μ‚° μ‹œμž‘μ„ κ³„κΈ°λ‘œ λ”μš±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μ‚°μ‹œλŠ”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미래차 생산을 적극 μ§€μ›ν•˜κ³  있으며, 이λ₯Ό 톡해 뢀산을 κΈ€λ‘œλ²Œ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λ°œμ „μ‹œν‚€λ €λŠ” κ³„νšμ„ κ°€μ§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뢀산을 μ „κΈ°μ°¨μ˜ 핡심 생산 거점으둜 λ§Œλ“€κΈ° μœ„ν•΄ 지속적인 νˆ¬μžμ™€ 기술 κ°œλ°œμ„ μΆ”μ§„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미래차 생산을 μœ„ν•œ 투자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전기차와 같은 미래차의 생산을 μœ„ν•œ νˆ¬μžμ— λ§Žμ€ λ…Έλ ₯을 κΈ°μšΈμ—¬ 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λ‚œν•΄ 3μ›”,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λΆ€μ‚°μ‹œμ™€ '미래차 생산기지 ꡬ좕을 μœ„ν•œ 투자 μ–‘ν•΄κ°μ„œ(MOU)'λ₯Ό μ²΄κ²°ν•˜κ³ , 이λ₯Ό 톡해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μ˜ μ „κΈ°μ°¨ 생산을 μ€€λΉ„ν•΄ 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이번 νˆ¬μžμ—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„€λΉ„μ˜ λ„μž…κ³Ό ν•¨κ»˜ κΈ°μ‘΄ μƒμ‚°λΌμΈμ˜ μ „ν™˜μ΄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이번 투자λ₯Ό 톡해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경쟁λ ₯을 ν™•λ³΄ν•˜κ³ , 미래차 기술의 선도적인 μƒμ‚°κ΅­μœΌ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  κ³„νšμž…λ‹ˆλ‹€.

미래차 생산을 μœ„ν•œ μ„€λΉ„ 점검 μ™„λ£Œ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 ν΄μŠ€νƒ€4 양산을 μ‹œμž‘ν•˜κΈ° μ „, μ‹ κ·œ μ„€λΉ„ 점검을 μ™„λ£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€λΉ„ 점검을 톡해 뢀산곡μž₯은 ν˜„μž¬ μ „κΈ°μ°¨ 생산에 ν•„μš”ν•œ μ΅œμ²¨λ‹¨ μ„€λΉ„λ₯Ό κ°–μΆ”κ²Œ λ˜μ—ˆμœΌλ©°, 이λ₯Ό 톡해 전기차와 λ‚΄μ—°κΈ°κ΄€μ°¨λ₯Ό ν˜Όν•© 생산할 수 μžˆ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κ΅¬μΆ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번 μ„€λΉ„ μ „ν™˜ μž‘μ—…μ€ λ₯΄λ…Έμ½”리아가 μ „ 세계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경쟁 μš°μœ„λ₯Ό 점할 수 μžˆλŠ” κΈ°λ°˜μ„ λ§ˆλ ¨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κ³Όμ •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내연기관차와 μ „κΈ°μ°¨μ˜ ν˜Όν•© 생산 체제 ꡬ좕

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λŠ” 뢀산곡μž₯μ—μ„œ 내연기관차와 μ „κΈ°μ°¨λ₯Ό λ™μ‹œμ— 생산할 수 μžˆ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κ΅¬μΆ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λ‹€μ–‘ν•œ 차쒅을 μƒμ‚°ν•˜λŠ” 데 λ“œ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μ„ μ ˆκ°ν•˜λ©΄μ„œλ„,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비쀑을 λΉ λ₯΄κ²Œ ν™•λŒ€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λ§ˆλ ¨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와 같은 생산 μ‹œμŠ€ν…œ μ „ν™˜μ€ λ₯΄λ…Έμ½”리아가 ν–₯ν›„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핡심 μš”μ†Œκ°€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Ά€μ‚°μ‹œμ˜ 지원과 ν–₯ν›„ κ³„νš

λΆ€μ‚°μ‹œλŠ”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미래차 생산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 λŒ€ν•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μ•Š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Ά€μ‚°μ‹œμ˜ 지원은 λ‹¨μˆœνžˆ μƒμ‚°μ‹œμ„€μ˜ ν™•μž₯에 κ·ΈμΉ˜μ§€ μ•Šκ³ , μ „κΈ°μ°¨ 생산에 ν•„μš”ν•œ 인프라 ꡬ좕과 κ΄€λ ¨λœ λ‹€μ–‘ν•œ 정책적 지원도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Ά€μ‚°μ‹œλŠ” λ₯΄λ…Έμ½”리아와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μ „κΈ°μ°¨ 산업을 μœ‘μ„±ν•˜κ³ , 이λ₯Ό 톡해 뢀산을 κΈ€λ‘œλ²Œ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μ€‘μ‹¬μ§€λ‘œ λ°œμ „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Ά€μ‚°μ‹œμž₯,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미래차 ν”„λ‘œμ νŠΈ 지원 약속

λ°•ν˜•μ€€ λΆ€μ‚°μ‹œμž₯은 λ₯΄λ…Έμ½”리아 뢀산곡μž₯을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‹ κ·œ μ„€λΉ„ 점검을 마친 ν›„, 미래차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 λŒ€ν•œ 적극적인 지원을 μ•½μ†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Ά€μ‚°μ‹œμž₯은 "뢀산은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μ€‘μ‹¬μ§€λ‘œμ„œμ˜ 역할을 λ‹€ν•  것이며, λ₯΄λ…Έμ½”리아와 ν•¨κ»˜ μ „ 세계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을 μ„ λ„ν•˜λŠ” μ€‘μ‹¬μ§€λ‘œ λ°œμ „ν•  것"이라고 λ°ν˜”μŠ΅λ‹ˆλ‹€. 이와 같은 λΆ€μ‚°μ‹œμ˜ 적극적인 지원은 λ₯΄λ…Έμ½”리아가 μ „κΈ°μ°¨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경쟁λ ₯을 κ°–μΆ”λŠ” 데 큰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ν΄μŠ€νƒ€4, 뢀산곡μž₯ 생산 μ‹œμž‘! μ „κΈ°μ°¨ 미래차 생산 체제 μ „ν™˜

ν΄μŠ€νƒ€4 μœ„νƒ μƒμ‚°μ˜ 의미

ν΄μŠ€νƒ€4의 양산은 λ‹¨μˆœνžˆ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μ˜ 생산을 μ˜λ―Έ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λ₯΄λ…Έμ½”λ¦¬μ•„μ˜ μ „κΈ°μ°¨ 생산 체제λ₯Ό ν™•λ¦½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의미λ₯Ό κ°€μ§‘λ‹ˆλ‹€. ν΄μŠ€νƒ€4λŠ” λ₯΄λ…Έμ½”리아가 처음으둜 μƒμ‚°ν•˜λŠ”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λ‘œ, ν–₯ν›„ λ‹€λ₯Έ μ „κΈ°μ°¨ λͺ¨λΈλ“€μ˜ 생산을 μœ„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μ „ν™˜μ μ΄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΄μŠ€νƒ€4의 양산을 톡해 뢀산곡μž₯은 μ „κΈ°μ°¨ μƒμ‚°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거점으둜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˜κ²Œ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년도 μ°¨λŸ‰ λͺ¨λΈ 생산 μž₯μ†Œ 기타 사항
2025 ν΄μŠ€νƒ€4 뢀산곡μž₯ κΈ€λ‘œλ²Œ μ „κΈ°μ°¨ 생산 ν—ˆλΈŒλ‘œ 도약
2026 미래차 λͺ¨λΈ 뢀산곡μž₯ 내연기관차와 μ „κΈ°μ°¨ ν˜Όν•© 생산 체제 ν™•λŒ€
ν΄μŠ€νƒ€4

ν΄μŠ€νƒ€4, 뢀산곡μž₯ 생산 μ‹œμž‘! μ „κΈ°μ°¨ 미래차 생산 체제 μ „ν™˜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