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°¨

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μ˜ MDPS와 차체 κ°•μ„± κ°œμ„ : 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

by chacar 2024. 12. 5.

MDPS: μ‘°ν–₯감의 μ§„ν™” πŸ› οΈ

초기 C-MDPS의 λ„μž…κ³Ό ν•œκ³„

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초기 λͺ¨λΈμ— C-MDPS(컬럼 νƒ€μž… 전동식 νŒŒμ›Œ μŠ€ν‹°μ–΄λ§)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λ©° μƒˆλ‘œμš΄ 기술적 μ‹œλ„λ₯Ό μ„ λ³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초창기 C-MDPSλŠ” μ‘°ν–₯κ°μ—μ„œ μ΄μ§ˆκ°μ„ λŠλ‚„ 수 μžˆλ‹€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˜ ν”Όλ“œλ°±μ΄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에 따라 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μ‹œμŠ€ν…œ κ°œμ„ 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λ©° 해결책을 λͺ¨μƒ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R-MDPS둜의 μ „ν™˜

μ΄λŸ¬ν•œ ν•œκ³„λ₯Ό κ·Ή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 R-MDPS(λž™ νƒ€μž… 전동식 νŒŒμ›Œ μŠ€ν‹°μ–΄λ§)κ°€ λ„μž…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R-MDPSλŠ” μ‘°ν–₯ κΈ°μ–΄ μƒλ‹¨μ˜ λž™μ— λͺ¨ν„°λ₯Ό 직접 μž₯μ°©ν•˜μ—¬ μ‘°ν–₯ λ°˜μ‘μ„±μ„ λŒ€ν­ ν–₯μƒμ‹œμΌ°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고속 μ£Όν–‰ μ‹œμ˜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λ©° μš΄μ „μžμ˜ λ§Œμ‘±λ„λ₯Ό λ†’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지속적인 μ—…κ·Έλ ˆμ΄λ“œ

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λΆ€ν’ˆ μ—…κ·Έλ ˆμ΄λ“œμ—λ„ λ§Žμ€ λ…Έλ ₯을 κΈ°μšΈ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λΆ€μ‹±κ³Ό 쑰인트의 강성을 κ°•ν™”ν•˜κ³  μ΅œμ‹  μ œμ–΄ λͺ¨λ“ˆμ„ μ μš©ν•¨μœΌλ‘œμ¨ 내ꡬ성과 응닡성이 λͺ¨λ‘ ν–₯μƒ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κ°œμ„ μ€ λͺ¨λ“  μš΄μ „μžκ°€ μ•ˆμ •μ μ΄κ³  μΎŒμ ν•œ μ£Όν–‰ κ²½ν—˜μ„ λˆ„λ¦΄ 수 있게 λ§Œλ“€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차체 κ°•μ„±: μ•ˆμ •μ„±κ³Ό μ•ˆμ „μ„±μ˜ λ™λ°˜μž πŸ›‘οΈ

초고μž₯λ ₯ κ°•νŒμ˜ ν™•λŒ€ 적용

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초고μž₯λ ₯ κ°•νŒμ˜ 적용 λ²”μœ„λ₯Ό λ„“νžˆλ©° 차체의 κ²½λŸ‰ν™”μ™€ κ°•μ„± ν–₯상을 λ™μ‹œμ— λ‹¬μ„±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μ°¨λŸ‰μ˜ 좩돌 μ•ˆμ „μ„±μ΄ λŒ€ν­ ν–₯μƒλ˜μ—ˆμœΌλ©°, μ΄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˜ μ‹ λ’°λ₯Ό μ–»λŠ” 데 κΈ°μ—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μƒˆλ‘œμš΄ ν”Œλž«νΌ 개발

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DN8 ν”Œλž«νΌκ³Ό 같은 ν˜μ‹ μ μΈ ν”Œλž«νΌμ„ 톡해 μ°¨λŸ‰ 섀계λ₯Ό μ§„ν™”μ‹œμΌ°μŠ΅λ‹ˆλ‹€. 이 ν”Œλž«νΌμ€ μ°¨λŸ‰μ˜ λΉ„ν‹€λ¦Ό 강성을 κ°œμ„ ν•˜κ³  μ£Όν–‰ 쀑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†ŒμŒμ„ 효과적으둜 μ€„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λ”μš± μΎŒμ ν•œ μš΄μ „ ν™˜κ²½μ„ μ œκ³΅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차체 κ°•μ„± κ°œμ„  μš”μ†Œ μ£Όμš” 효과
초고μž₯λ ₯ κ°•νŒ 좩돌 μ•ˆμ „μ„± κ°•ν™”
DN8 ν”Œλž«νΌ μ†ŒμŒ κ°μ†Œ 및 λΉ„ν‹€λ¦Ό κ°•μ„± κ°œμ„ 

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œ„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λ…Έλ ₯ πŸ›£οΈ

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΅œμ ν™”

차체 κ°•μ„±κ³Ό λ”λΆˆμ–΄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„ΈνŒ…μ€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’Œμš°ν•˜λŠ” 핡심 μš”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 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£Όν–‰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„ μΌκ΄€λœ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„œμŠ€νŽœμ…˜ 섀계λ₯Ό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κ°œμ„ ν•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

μ‘°ν–₯감과 차체 κ°•μ„±μ˜ κ· ν˜•

μ‘°ν–₯감과 차체 강성은 μ„œλ‘œ λ³΄μ™„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이 두 μš”μ†Œ κ°„μ˜ κ· ν˜•μ„ λ§žμΆ”λŠ” 데 μ„±κ³΅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³ κΈ‰ 세단과 SUV 라인업은 μ΄λŸ¬ν•œ κ°œμ„ μ˜ ν˜œνƒμ„ κ°€μž₯ 잘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‚¬λ‘€μž…λ‹ˆλ‹€.

미래λ₯Ό ν–₯ν•œ 지속적인 κ°œμ„  🌟

전동화와 κ²½λŸ‰ν™”μ˜ μ‘°ν™”

전기차와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μ°¨λŸ‰ μ‹œλŒ€μ— 발맞좰 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λŠ” κ²½λŸ‰ν™”λ₯Ό 톡해 연비와 μ„±λŠ₯을 λ™μ‹œμ— κ°œμ„ 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μ˜ κ²½λŸ‰ν™”λŠ” 고강도 재료의 ν™œμš©κ³Ό ν˜μ‹ μ μΈ 섀계λ₯Ό 톡해 μ΄λ£¨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μ†ŒλΉ„μž μ€‘μ‹¬μ˜ μ ‘κ·Ό

μ†ŒλΉ„μžμ˜ ν”Όλ“œλ°±μ€ ν˜„λŒ€κΈ°μ•„μ°¨μ˜ ν˜μ‹ μ˜ 원동λ ₯μž…λ‹ˆλ‹€. 고객의 λͺ©μ†Œλ¦¬λ₯Ό λ°˜μ˜ν•˜μ—¬ μ°¨λŸ‰ 섀계λ₯Ό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κ°œμ„ ν•˜λ©°, κΈ€λ‘œλ²Œ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경쟁λ ₯을 높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