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°¨

2024 BMW 523d λ””μ € μ£Όν–‰ ν›„κΈ°: μž₯점과 단점, ꡬ맀 결정을 λ•λŠ” 정보

by chacar 2024. 12. 28.

 

2024 BMW 523d λ””μ € λͺ¨λΈμ— λŒ€ν•œ μ’…ν•© 리뷰

2024 BMW 523dλŠ” 2.0L λ””μ € 터보 μ—”μ§„κ³Ό 48V λ§ˆμΌλ“œ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²°ν•©ν•˜μ—¬ λ›°μ–΄λ‚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μ°¨λŸ‰μž…λ‹ˆλ‹€. 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이 λͺ¨λΈμ˜ μ£Όν–‰ κ²½ν—˜κ³Ό ν•¨κ»˜ μž₯점과 단점을 ꡬ체적으둜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 BMW의 μ΅œμ‹  λ””μ €μ°¨λŸ‰μ— λŒ€ν•œ 평가λ₯Ό 톡해, μž₯거리 μš΄μ „κ³Ό κ³ μ†λ„λ‘œ 주행을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š΄μ „μžμ—κ²Œ μ–΄λ–€ μ μ—μ„œ μœ λ¦¬ν•œμ§€λ₯Ό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μž₯점: BMW 523d의 λ›°μ–΄λ‚œ 연비와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

μ—°λΉ„λŠ” 2024 BMW 523d의 κ°€μž₯ 큰 강점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μ—°λΉ„ νš¨μœ¨μ„±μ€ κ³ μ†λ„λ‘œ μ£Όν–‰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λ‘λ“œλŸ¬μ§€λ©°, 볡합 μ—°λΉ„λŠ” μ•½ 14.7km/Lλ₯Ό κΈ°λ‘ν•˜κ³ , κ³ μ†λ„λ‘œμ—μ„œλŠ” 17.8km/L둜 ν–₯μƒ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ž₯거리 μš΄μ „μ„ 자주 ν•˜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이 μ°¨λ₯Ό 선택해야 ν•  이유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μ΅œμ‹  λ””μ € 기술 덕뢄에 μ—°λ£Œ μ†ŒλΉ„κ°€ 적고, κ³ μ†λ„λ‘œμ—μ„œλ„ μš°μˆ˜ν•œ νš¨μœ¨μ„±μ„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μΉœν™˜κ²½μ°¨λŸ‰μ΄ λ§Žμ•„μ§€κ³  μžˆλŠ” ν˜„μž¬, λ””μ € μ°¨λŸ‰μ˜ μ—°λΉ„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ꡬ맀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λ””μ € μ—”μ§„ 특유의 κ°•λ ₯ν•œ ν† ν¬λŠ” 고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 큰 μž₯점으둜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2024 BMW 523dλŠ” 197마λ ₯의 좜λ ₯κ³Ό 40.8kg·m의 μ΅œλŒ€ 토크λ₯Ό μžλž‘ν•˜λ©°, μž₯거리 μš΄μ „μ—μ„œλ„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„±λŠ₯을 λ°œνœ˜ν•©λ‹ˆλ‹€. 높은 토크 덕뢄에 μ°¨λŸ‰μ΄ κ³ μ†μœΌλ‘œ κ°€μ†ν•˜λŠ” 데 μžˆμ–΄ νƒμ›”ν•œ λŠ₯λ ₯을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μ£Όν–‰ μ„±λŠ₯: BMW만의 독보적인 핸듀링과 주행감

BMW μ°¨λŸ‰μ„ 많이 κ²½ν—˜ν•œ μ‚¬λžŒμ΄λΌλ©΄, 이 μ°¨κ°€ μ£ΌλŠ” ν•Έλ“€λ§μ˜ 감동을 잘 μ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2024 BMW 523dλŠ” 무게 배뢄이 잘 λ˜μ–΄ μžˆμ–΄ μ½”λ„ˆλ§μ—μ„œ μ•ˆμ •μ μΈ λŠλ‚Œ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λ„€ 바퀴가 λ„λ‘œμ— λ°€μ°©λœ λŠλ‚Œμ„ μ£Όμ–΄, 과속 방지턱을 λ„˜μ„ λ•Œλ„ λΆˆμ•ˆκ° 없이 μ°¨λŸ‰μ΄ 잘 μ œμ–΄λ©λ‹ˆλ‹€. μ£Όν–‰ 감각은 슀포츠카 λͺ»μ§€μ•Šμ€ 즐거움을 μ„ μ‚¬ν•˜λ©°, λ‹€λ₯Έ λΈŒλžœλ“œμ—μ„œ 느끼기 νž˜λ“  μ•ˆμ •κ°κ³Ό 재미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λ””μ € μ—”μ§„μ΄μ§€λ§Œ 이와 같은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κ°–μΆ˜ μ°¨λŸ‰μ€ BMWμ—μ„œλ§Œ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ADAS(μ–΄λŒ‘ν‹°λΈŒ 크루즈 μ‹œμŠ€ν…œ)이 μž₯μ°©λ˜μ–΄ μš΄μ „μ˜ νŽΈλ¦¬ν•¨μ„ λ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°¨μ„  μœ μ§€, 가속, 감속을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‘°μ •ν•˜μ—¬ μž₯거리 주행을 λ”μš± νŽΈμ•ˆ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–΄μ€λ‹ˆλ‹€. μ œμ–΄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차선에 맞좰 μ •ν™•νžˆ μ°¨λŸ‰μ„ 쀑앙에 두고, κΈ‰μ œλ™μ΄λ‚˜ κΈ‰μΆœλ°œ 없이 λΆ€λ“œλŸ½κ²Œ μš΄μ 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 전문가듀이 이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Ή­μ°¬ν•˜λ©°, BMW i5λ₯Ό 2024λ…„ μ˜¬ν•΄μ˜ AIDAS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 μ„ μ •ν•œ μ΄μœ λ„ 이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단점: μ‹€λ‚΄ μ†Œμž¬μ™€ 기어봉 λΆ€μž¬

ν•˜μ§€λ§Œ 단점도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첫 번째둜, λ””μ € 진동이 과거의 디저차에 λΉ„ν•΄ 많이 κ°œμ„ λ˜μ—ˆμ§€λ§Œ μ—¬μ „νžˆ μ‹œλ‚΄ μ£Όν–‰μ—μ„œ 진동이 λΆˆνŽΈν•˜κ²Œ 느껴질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저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 진동이 λ‹€μ†Œ κ±°μŠ¬λ¦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λŠ” 이 진동이 거의 λŠκ»΄μ§€μ§€ μ•Šμ§€λ§Œ, 도심 μ£Όν–‰μ—μ„œλŠ” λ””μ € 특유의 μ†ŒμŒκ³Ό 진동이 λΆˆνŽΈν•˜κ²Œ μž‘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두 번째둜, μ‹€λ‚΄ μ†Œμž¬μ— λŒ€ν•œ 아쉬움이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졜근 λ§Žμ€ μžλ™μ°¨ μ œμ‘°μ‚¬λ“€μ΄ 원가 μ ˆκ°μ„ μœ„ν•΄ μΉœν™˜κ²½ μ†Œμž¬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BMW μ—­μ‹œ μ˜ˆμ™ΈλŠ”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2024 BMW 523dλŠ” 일뢀 μ‹€λ‚΄ μ†Œμž¬κ°€ μ €κΈ‰ν•˜κ²Œ 느껴질 수 있으며, 특히 λŒ€μ‹œλ³΄λ“œμ™€ μ„Όν„° μ½˜μ†”μ€ ν”ŒλΌμŠ€ν‹±μ²˜λŸΌ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†Œμž¬λŠ” κ³ κΈ‰μŠ€λŸ½κ³  ν’ˆκ²© μžˆλŠ” μ°¨λŸ‰μ„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—κ²Œ 아쉬움을 남길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š°λ ˆνƒ„μ΄λ‚˜ ν”ŒλΌμŠ€ν‹± μ†Œμž¬κ°€ λ‹€μ†Œ 경제적인 λŠλ‚Œμ„ 쀄 수 μžˆμ–΄, κΈ°μ‘΄ BMW의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μ΄λ―Έμ§€μ™€λŠ” λ§ž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평가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„Έ 번째둜, κΈ°μ–΄λ΄‰μ˜ λΆ€μž¬κ°€ λΆˆνŽΈν•¨μ„ μ΄ˆλž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„μžμ‹ 변속기가 λ„μž…λ˜λ©΄μ„œ 기어봉이 μ‚¬λΌμ‘ŒλŠ”λ°, μ΄λŠ” 직관적인 μ‘°μž‘μ„ λ°©ν•΄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³€μ†μ˜ λŠλ‚Œμ΄λ‚˜ 체결 μ—¬λΆ€λ₯Ό μ•ŒκΈ° μ–΄λ ΅κ³ , μ΄ˆκΈ°μ—λŠ” μ΅μˆ™ν•΄μ§€λŠ” 데 μ‹œκ°„μ΄ 걸릴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비둝 λ””μžμΈμƒ μ„Έλ ¨λ˜μ—ˆμ§€λ§Œ, μš΄μ „ 쀑 직관적인 변속 μ‘°μž‘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μš΄μ „μžμ—κ²ŒλŠ” λΆˆνŽ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€λ‚΄ μ‘°μž‘ νŽΈμ˜μ„±: ν„°μΉ˜μŠ€ν¬λ¦°μœΌλ‘œμ˜ μ „ν™˜

2024 BMW 523dλŠ” ν„°μΉ˜μŠ€ν¬λ¦°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±„νƒν•˜μ—¬ μΈν¬ν…ŒμΈλ¨ΌνŠΈ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ν˜μ‹ 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²„νŠΌλ“€μ΄ λŒ€κ±° 사라지고, λ§Žμ€ κΈ°λŠ₯이 ν™”λ©΄μœΌλ‘œ λ“€μ–΄κ°€λ©΄μ„œ μ‘°μž‘μ˜ νŽΈμ˜μ„±μ€ λ–¨μ–΄μ‘Œλ‹€λŠ” 평가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£Όν–‰ μ€‘μ—λŠ” λ²„νŠΌμ„ μ°Ύμ•„ λˆ„λ₯΄λŠ” 것이 μ–΄λ €μš΄ 점이 λΆˆνŽ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₯μ‹œκ°„ μš΄μ „ μ‹œ, ν„°μΉ˜μŠ€ν¬λ¦°μ˜ μ‚¬μš©μ— μ΅μˆ™ν•΄μ§€κΈ°κΉŒμ§€ μ‹œκ°„μ΄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점은 특히 μš΄μ „ 쀑에 자주 μ‘°μž‘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μš΄μ „μžκ°€ λΆˆνŽΈν•¨μ„ κ²ͺ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024 BMW 523d λ””μ €: μ’…ν•© 평가

결둠적으둜, 2024 BMW 523dλŠ” λ›°μ–΄λ‚œ 연비와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λ””μ € λͺ¨λΈλ‘œ, μž₯거리 μš΄μ „ 및 κ³ μ†λ„λ‘œ 주행에 μ ν•©ν•œ μ°¨λŸ‰μž…λ‹ˆλ‹€. BMW의 핸듀링과 μ•ˆμ •μ„±μ€ μ—¬μ „νžˆ 맀우 μš°μˆ˜ν•˜λ©°, μ΅œμ‹  ADAS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š΄μ „ νŽΈμ˜μ„±μ„ λ†’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‹€λ‚΄ μ†Œμž¬μ˜ 저급함과 κΈ°μ–΄λ΄‰μ˜ λΆ€μž¬, ν„°μΉ˜μŠ€ν¬λ¦°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λΆˆνŽΈν•¨μ€ λ‹€μ†Œ μ•„μ‰¬μš΄ λΆ€λΆ„μœΌλ‘œ λ‚¨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κ³ λ €ν•  λ•Œ, κ³ κΈ‰μŠ€λŸ¬μ›€μ„ μ€‘μš”μ‹œν•˜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—κ²ŒλŠ” λ‹€λ₯Έ 선택지가 더 λ‚˜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연식 λ³€κ²½ μ‹œμ— μ˜΅μ…˜μ΄ μΆ”κ°€λ˜κ±°λ‚˜ κ°œμ„ λ˜λŠ” 점을 κ³ λ €ν•œλ‹€λ©΄, λ‹€μŒ λͺ¨λΈμ„ κΈ°λ‹€λ¦¬λŠ” 것도 쒋은 선택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BMW 523dμ™€μ˜ 비ꡐ: λ‹€λ₯Έ λ””μ € λͺ¨λΈκ³Όμ˜ 차이점

2024 BMW 523dλŠ” 경쟁 λͺ¨λΈλ“€κ³Ό 비ꡐ할 λ•Œ,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μ—μ„œ μš°μœ„λ₯Ό μ 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κ·Έλžœμ €λ‚˜ G80와 같은 동급 μ°¨λŸ‰κ³Ό λΉ„κ΅ν–ˆμ„ λ•Œ, μ£Όν–‰κ°μ΄λ‚˜ 핸듀링 λ©΄μ—μ„œλŠ” 큰 차이λ₯Ό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‹€λ‚΄ μ†Œμž¬μ™€ κΈ°λŠ₯μ—μ„œ μ•„μ‰¬μš΄ 뢀뢄이 μžˆμ–΄, κ³ κΈ‰μŠ€λŸ¬μ›€μ„ μ€‘μ‹œν•˜λŠ” μ†ŒλΉ„μžμ—κ²ŒλŠ” λΆˆνŽΈν•¨μ„ λŠλ‚„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차이점을 잘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žμ‹ μ˜ μš΄μ „ μŠ€νƒ€μΌμ— λ§žλŠ” 선택을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ŠΉμ§• 2024 BMW 523d
μ—°λΉ„ 14.7km/L (볡합), 17.8km/L (κ³ μ†λ„λ‘œ)
졜고 좜λ ₯ 197마λ ₯
μ΅œλŒ€ 토크 40.8kg·m
μ£Όμš” μž₯점 μš°μˆ˜ν•œ μ—°λΉ„, λ›°μ–΄λ‚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
μ£Όμš” 단점 λ””μ € 진동, μ‹€λ‚΄ μ†Œμž¬
 
λ°˜μ‘ν˜•